Loading...

홍보보도

하나 50+컬처뱅크 춘천점 “시니어 노후지원 앞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3.19 00:00
분류 기사
39 조회

본문

춘천시·하나은행·미래동행재단
중장년 복합문화공간 조성 협약
“새 인생 설계 함께 고민·도움”


하나50+컬처뱅크 춘천지점 중장년 세대를 위한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시니어들의 노후 지원에 나선다.

춘천시와 하나은행, 춘천미래동행재단은 18일 오전 하나50+컬처뱅크 춘천지점에서 하나50+컬처뱅크 공동 운영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육동한 춘천시장, 배숙경 춘천시의회 부의장, 신용준 춘천미래동행재단 이사장, 이호성 하나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춘천시는 중장년 춘천 시민의 문화·휴식 공간 운영을 지원하고 하나은행은 영업점 유휴공간 활용해 중장년의 문화·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춘천미래동행재단은 중장년을 위한 공간 운영·복지정책을 수행한다.

하나50+컬처뱅크는 하나은행 내 중장년 세대를 위한 개방형 복합 문화·교육 공간으로 서울, 천안, 광주, 대전 등 10곳이 구축돼 있다. 기존 은행의 유휴공간에 각 지점이 위치한 동네의 색깔을 입혀 손님들과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장소다.

하나50+컬처뱅크 춘천지점은 상담실과 카페테리아, 회의실, 크리에디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중장년 이후 세대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하나50+컬처뱅크 춘천지점은 중장년 세대를 위한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했다.

더욱이 춘천지역노후준비지원센터가 입점, 시민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한 상담과 교육을 추진 할 계획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춘천미래동행재단과 춘천 하나50+컬처뱅크가 중장년 세대에게 새로운 활력을 주는 공간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용준 춘천미래동행재단 이사장은 “새로운 공간에서 효율적이고 폭넓은 춘천 지역의 중장년들의 노후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호성 하나은행 은행장은 “하나은행이 가진 은퇴설계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중장년들의 금융문제까지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됐다”라며 “춘천시와 춘천미래동행재단과 뜻을 모아 중장년 손님들의 새로운 인생 설계를 함께 고민하고 돕겠다”라고 강조했다. 오세현

출처 : 강원도민일보(http://www.kado.net)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시청길32. 해찬빌딩 3층   대표 : 신 용 준
전화 : 033-252-5070   팩스 : 033-244-7080   이메일 : cc5070@cc5070.or.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Copyright (C) 2025 춘천미래동행재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DreamWithCompany.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