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추가 체포영장 청구를 시사
페이지 정보
본문
사실상 불출석’ 의견으로 간주하고 추가 체포영장 청구를 시사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수사기관 조사 과정에서 ‘묵비권’으로 일관했던 태도도 바뀔 전망이다.
대리인단 관계자는 이날 통화에서 “윤 전 대통령이 소환조사 출석은 물론 적극적으로 진술을.
내용이 길어질 경우 윤 전 대통령의 동의를 얻어 심야 조사가 이뤄질 가능성도 있다.
앞서 지난 1월 공수처 조사에서 10시간 넘게묵비권을 행사했던 윤 전 대통령은 이번 조사에서는 일부 혐의에 대해서만 입장을 밝힐 것으로 관측된다.
기관의 '피의자 윤석열'에 대한 소환조사는 올해 1월15일 공수처 조사 이후 처음이다.
그러나 윤 전 대통령은 공수처 조사에서는묵비권을 행사해 이날 특검팀의 조사가 사실상 내용이 있는 첫 조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내란 혐의로 형사재판을 받고 있는 윤 전.
com 윤석열 전 대통령이 28일 피의자 신분으로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출석해묵비권행사 없이 조사에 응하고 있다.
윤 전 대통령 대면조사는 파견 경찰이 진행하고 있다.
박지영 내란 특검보는 이날 브리핑에서 윤 전.
앞서 윤 대통령은 오전 9시 55분쯤 차량편으로 서울고검 정문에 나타났다.
취재진이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지 않은 이유와묵비권행사 여부를 질문했지만, 윤 전 대통령은 침묵을 지킨 채 곧장 청사 안으로 들어갔다.
법률 자문을 맡은 송진호·채명성 변호인이 함께.
거부권 행사 없이 "충분히 진술할 것 같다"고 전했다.
1월 15일 공수처에 체포된 직후 진행된 대면조사에서 윤 전 대통령은 내내묵비권을 행사했다.
특검은 이날 윤 전 대통령의 동의를 받을 경우 심야조사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앵커>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의 당사자인 김영선 전 의원이 그동안 검찰 수사에서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질문에묵비권을 행사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검찰은 다음 주쯤 김 전 의원을 조사한 이후 김 여사를 소환할 걸로 보입니다.
특검은 공개 원칙 입장을 고수 하고 있죠? <질문 2> 만약 내일 비공개 출석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묵비권행사 가능성도 있다고 보시나요? 피의자가 이렇게 비공개를 수사기관에 강요하는 경우가 흔한가요? <질문 2-1> 윤 전 대통령 측.
기각될 정도로 양측의 신경전은 치열했다.
이 때문에 이날 대면 조사가 실제로 이뤄질지, 조사가 이뤄질 경우 윤 전 대통령이묵비권을 행사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진술할지 등은 불분명하다.
양측은 윤 전 대통령 출두 방식에도 합의하지 못했다.
김영선 전 의원 '명태균 의혹'과 관련해 구속 기소됐던 김영선 전 의원이 수감 당시 검찰 조사에서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질문에묵비권을 행사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지난해 12월 3일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됐던 김 전 의원은 서울중앙지검 명태균.